영화 <인셉션>을 봤다면, 어쩌면 보지 않았더라도, 위 사진 속 팽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을 겁니다. 단순 팽이가 아니라 꿈과 현실을 구분하기 위한 토템이라는 아이템이죠.

 

인셉션 마지막 장면이 토템이 넘어질랑 말랑하면서 멈추지 않고 돌아가는데요. 이 장면을 놓고 꿈이다, 현실이다, 오랫동안 말이 많았죠. 현실에서는 그렇게 오랫동안 돌아갈 리가 없으니 말이죠. 하지만 최대한 오래 돌려보려 많이들 시도했을 겁니다.

 

이렇게 돌릴 수 있는 팽이가 등장했습니다. 물론 손끝 힘으로 돌리는 건 아니고요. 자석의 힘으로 돌아가죠. Infinity Levitating Top입니다.

 

Infinity Levitating Top 역시 지금까지 숱하게 소개했던 공중부양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바닥에 닿는 마찰력이 없기 때문에 오랫동안 회전이 가능하죠.

 

일반적인 팽이는 2~15분 동안 돌릴 수 있는 반면 Infinity Levitating Top은 최대 30~45분 돌릴 수 있다고 합니다. 직접 돌리는 손맛은 없지만 돌아가는 모습을 보는 재미는 있겠네요.

 

공중부양 아이템의 경우 먼저 중심을 잡고 띄우는 게 관건인데요. Infinity Levitating Top은 팽이의 크기가 그리 크지 않고, 돌리기까지 해서 연습이 필요해 보입니다.

 

Infinity Levitating Top은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목표액은 달성한 상태입니다. 영화 <인셉션>이 나온 지 7년이 넘었는데 아직 팽이의 로망이 남아있나 봅니다. 최소 펀딩 비용은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스틸, 황동 등 재질에 따라 다르네요.

 

크라우드 펀딩: 킥스타터
최소 펀딩 비용: $125 (약 13만3,000원)
배송 예정: 2018년 4월
팽이가 돌아가는 순간만이라도 꿈 같은 현실이라면 좋겠네요.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