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시장에 가면 군용 가방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검은색부터 밀리터리 패턴까지, 다양한 형태의 이 가방들은 종종 지하철에서, 거리에서 눈에 띕니다. 하지만 무조건 군인들만 메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학생들도, 직장인도 메고 있는 것을 보면 그만큼 배낭이 편하다는 얘기겠죠. 하지만 군인 가방으로 그대로 메고 다니기에는 좀 망설여집니다. 디자인은 세련되게, 밀리터리 백팩의 실용성은 그대로 담은 바그람 팩 같은 가방이 필요한 이유이죠.
바그람 팩은 밀리터리 배낭에서 영감으로 받아 만들어진 가방으로 오피스, 짐, 여행 등 다양한 경우에 사용해도 어려움이 없는 디자인과 높은 실용성을 자랑합니다. 바그람 팩은 17과 15가 있는데 17은 길이 57.5cm, 너비는 32.5cm이고 15는 보다 더 작은 52.5cm, 30cm입니다. 각각 1.6kg, 1.4k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용량은 30리터, 22리터로 넉넉한 사이즈입니다.
둘다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 사이즈이며 캐리어에 고정할 수 있는 스트랩도 있어 여행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그람 팩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바로 파우치를 자유롭게 부착하여 변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서 파우치를 조정하면 되죠. 파우치는 총 4가지로 바그람 엘 파우치, 아이 파우치, RFID 비피 파우치, 바그람 에스 파우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엘 파우치는 넉넉한 사이즈로 단독으로 가방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파우치, 핸드 캐리, 슬링백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가 있죠. 용량은 3리터로 여행시에 간단한 가방으로 활용하거나 세면 도구를 담는 파우치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 파우치는 스트랩에 부착되는 파우치로 주로 스마트폰, 교통 카드, 보조 베터리 등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트랩에 부착하기 번거롭다면 벨트, 힙색 등에 부착시켜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RFID 비피 파우치는 최근에 기승을 부리고 있는 불법 스키밍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RFID 차단 기능이 있어서 여권, 신용카드 등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죠. 이것 또한 핸드캐리 가방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바그람 에스 파우치는 여분의 수납 공간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되며, 바지나 벨트에 걸어 사용해도 됩니다.
이 많은 파우치들과 배낭을 더욱 효과 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듈 벨트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모듈 벨트는 바그람 15, 17, 그리고 파우치들 모두 탈 부착 할 수 있으며 목적에 따라 모듈 벨트에 작은 사이즈의 여러 개의 파우치 부착이 가능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배낭에 부착해서 무게를 분산시키는 벨트로 사용해도 되며 각 파우치들에 연결하여 새로운 가방으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방수 프런트 포켓, 요가 매트나 삼각대를 보관할 수 있는 압축 스트랩, 내부 다양한 수납 공간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 장만하면 출근할 때도, 운동할 때도, 여행갈 때도 활용이 가능한 바그람 팩이었습니다. 바그람 팩은 현재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