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2년 전 공구 전문 업체, 레더맨(Leatherman)이 트레드(Tread)라는 제품을 선보인 적이 있습니다. 손목에 착용하고 있다가 공구가 필요한 순간 풀어서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멀티툴이었죠.

 

지난 9월에는 트레드를 시계 스트랩을 사용할 수 있는 어댑터가 등장했습니다. 레더맨이 직접 만든 건 아니고요. Best Tech Tool이라는 곳에서 만들었죠. 평소 아무리 공구를 자주 사용해도 팔찌처럼 착용하고 다니는 건 오버일 수도 있는데요. 시계 스트랩이라면 최대한 자연스러울 수 있겠죠.

 

이번에는 레더맨이 직접 만들었습니다. 트레드를 스트랩으로 사용한 시계, 트레드 템포(Tread Tempo)를 출시했습니다.

 

트레드 템포는 세계 최초의 멀티툴 시계라고 소개됩니다. 당연한 얘기겠죠. 웨어러블 멀티툴을 레더맨이 만들었으니까요.

 

스트랩이 워낙 느낌이 강력해서인지, 시계는 비교적 평범해 보입니다. 남성미를 물씬 풍기는 트레드에 걸맞게 좀 더 터프하게 보여도 좋을 것 같네요.

 

무브먼트는 스위스제 Ronda 715를 사용했으며, 200m 방수를 지원합니다.

 

트레드 템포는 스트랩 각 마디마다 크고 작은 기능을 합쳐 총 30가지의 기능을 품고 있습니다. 재밌는 건 시계 뒷면에도 공구 하나가 포함되어 있다는 거죠.

 

트레드 템포의 가격은 449.95달러(약 49만원)인데요. 국내 레더맨 홈페이지에도 올라와있긴 한데 품절이네요. 다만 가격은 64만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상남자를 위한 시계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