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무선 이어폰을 사랑하는 얼리어답터. 그 중심에 뮤토리(MUTORY)가 있습니다. 뮤토리는 얼리어답터와 특히 인연이 깊은데요. 재야의 숨은 고수라고 평가했던, 뮤토리의 첫 번째 완전 무선 이어폰, 에어 스테레오 A2. 지금은 단종됐지만 얼리어답터 쇼핑몰 pick의 베스트 셀러 중 하나였죠.

 

두 번째 완전 무선 이어폰, 에어 스테레오 A3 역시 만났습니다. 디자인부터 휴대성, 안정성, 사운드에 이르기까지 여러모로 업그레이드 됐었죠.

 

세 번째 완전 무선 이어폰이 등장했습니다. 이름은 당연히 에어 스테레오 A4. 뮤토리의 완전 무선 이어폰은 이제 더 이상 재야의 숨은 고수라고 부를 수 없을 것 같네요.

 

에어 스테레오 A4 역시 기존 성능을 업그레이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둥글둥글했던 A3보다 살짝 각이 살아있는 A2에 가까운 모습인데요. 100여명의 귀 형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에어 스테레오 A4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운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어 스테레오 A4에는 저음역대의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중/고음역대의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가 조합된 듀얼 하이브리드 드라이버를 탑재했습니다. 물론 실제로 들어봐야 알겠지만 모든 음역대가 확실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고 하네요.

 

고감도 안테나를 사용해 연결 안정성도 향상시켰고, 통화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기도 하죠. 또한 자체적으로 애플 Siri와 OK 구글 등 인공지능 보이스 컨트롤 기능을 탑재하기 했습니다.

 

배터리는 60mAh로 4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 길지 않은 편이지만 케이스에 950mAh의 넉넉한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온종일 사용할 수도 있죠. 케이스에서 분리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케이스에 보관 중일 때도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에어 스테레오 A3가 나온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는데, 어느새 에어 스테레오 A4를 준비하고 있었네요. 에어 스테레오 A4는 현재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목표액은 이미 2배 가량 달성한 상태죠.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
최소 펀딩 비용: 7만9,900원
배송 예정: 2018년 3월
더 이상 재야에 있지 않은 뮤토리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