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을 밝혀주는 빛은 다양한 형태로 사용됩니다. 손전등, 헤드램프, 자전거 전조등 등처럼 개인이 사용하는 조명만해도 한두 개가 아니죠. 만약 하나의 조명을 다른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PAL이라는 조명이 이런 제품인데요. PAL은 Portable Adaptive Lighting의 약자로 간단히 말해 모듈형 LED 조명입니다.

 

먼저 빛을 내는 본체 부분입니다. 약 5x5x3cm 정도에 불과한 작은 크기인데요. 어둠을 밝히기에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최대 밝기 350루멘, 최대 사용 시간 15시간(80루맨 밝기)를 지원하고, 4가지 버튼으로 밝기나 점멸 모드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IPX6 등급의 방수도 지원하죠.

 

본체와 모듈을 결합하는 방식도 신선합니다. 자석을 이용하는데요. 모듈을 결합하면 N극과 S극이 밀어내는 힘으로 자동으로 본체가 돌아가면서 고정됩니다.

 

PAL의 진정한 매력은 다양한 모듈로 상황에 따라 변신이 가능한 점입니다. Wall Charger와 결합하면 벽 콘센트에 꽂혀 충전하면서 공간을 밝혀줄 수 있고, 손전등이나 헤드램프, 자전거 전조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캠핑이나 야외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랜턴이나 특정 부분을 밝히는 데 사용하는 스탠드 모듈도 유용해 보입니다. 펀딩 아이템으로 포함되지 않은 점이 다소 아쉽네요.

 

PAL은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3일 남았는데요. 다행히 목표액은 달성했습니다. 다만 배송 일정이 흠이네요.

 

크라우드 펀딩: 킥스타터
최소 펀딩 비용: $139 (약 15만2,000원)
배송 예정: 2018년 9월
더 많은 모듈을 기대합니다.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