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이제 1달 남짓 남았습니다. 이맘때가 되면 ‘올해를 빛낸 OOO’ 류가 선정되는데요. TIME에서 Top 10 Gadgets of 2017을 발표했습니다. 2017년 동안 우리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했던 IT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닌텐도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는 각각 2개의 제품이 선정되었습니다. 역시 마이크로소프트는 하드웨어의 명가… 재밌는 사실은 10개의 제품 중 게임기가 총 3개나 된다는 것. 현실이 팍팍해서 일까요? 게임기 부문 역시 닌텐도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수고해줬습니다. 역시 마이크로소프트는 하드웨어의 명가…

 

 

1.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게임기의 경계를 허문 닌텐도 스위치가 당당히 1위로 선정됐습니다. 집에서는 콘솔 게임기로, 밖에서는 휴대용 게임기로 즐길 수 있는 점이 이전 게임기들이 갖지 못한 닌텐도 스위치만의 매력이죠. 12월에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정식 아닌 정식, 반쪽 짜리 출시라고…

 

 

2. 애플 아이폰 X (Apple iPhone X)

 

다른 스마트폰을 제치고 아이폰 X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M자형 탈모 디자인, 역대급으로 비싼 가격, 안면 인식 이슈 등 크고 작은 논란이 있었지만, 역시 아이폰은 아이폰인가 보네요. 국내에서도 순식간에 사전 예약이 완판됐었죠.

 

 

3.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Microsoft Surface Laptop)

 

하드웨어의 명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랩탑이 3위입니다. 10개의 제품 중 유일한 PC인데요. 이전 서피스 북이나 서피스 프로처럼 분리형 디자인이 아니죠. 다만 국내에서 서피스 랩탑의 인지도는 3위까지 뽑힐 정도는 아닙니다.

 

 

4. DJI 스파크 (DJI Spark)

 

DJI는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드론 메이커입니다. 실제로 전세계 드론 시장의 70%를 장악하고 있다고 하죠. 어떤 드론 업체도 DJI의 상대가 되지 않을 정도인데요. 입문형 드론이자, 이것만으로 충분히 만족스러운 DJI 스파크가 4위로 선정됐습니다.

 

 

5. 삼성 갤럭시 S8 (Samsung Galaxy S8)

 

갤럭시 노트7 폭발 이슈로 서둘러 출시한 갤럭시 S8이 5위. 아이폰 8은 10개의 제품에 뽑히지 못했으니 갤럭시 S8이 이긴 셈이지만, 아이폰 X가 앞선 2위라 진 셈이기도 하네요. 마찬가지로 10개 제품에 갤럭시 노트8도 뽑히지 못했습니다.

 

 

6. 슈퍼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클래식 (Super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SNES) Classic

 

지난 해, 포켓몬 GO로 부활의 신호를 알리고, 올해 닌텐도 스위치로 화려하게 도약한 닌텐도. 닌텐도의 새로운 전성기에는 SNES 클래식도 한 몫 거들었습니다. 이와 함께 최근 래트로한 IT 제품이 인기를 얻고 다시 등장하는 데 SNES 클래식의 역할이 분명했죠. 닌텐도의 한 축인 SNES 클래식이 6위.

 

 

7. 아마존 에코 2세대 (Amazon Echo 2 generation)

 

2014년에 출시한 최초의 인공지능 스피커, 아마존 에코. 이후로 수많은 인공지능 스피커가 나왔는데요. 그럼에도 아마존 에코 2세대가 7위로 뽑혔습니다. 국내에서 10개 제품을 선정했다면 카카오 미니나 네이버 웨이브였겠죠?

 

 

8. 엑스박스 원 X (Xbox One X)

 

하드웨어의 명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콘솔 게임기, 액스박스 원 X가 8위로 선정됐습니다.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최신 콘솔 게임기답게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게임기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초도 물량이 완판됐었죠.

 

 

9. 애플 워치 3 (Apple Watch 3)

 

애플 워치 3가 9위를 차지했습니다. 최근 스마트 워치의 인기가 예전만하지 않은데요. 왠지 애플 위치 3도 10개 제품 중 스마트 워치 하나쯤 껴놓으려고 선정하지 않을까라는 느낌입니다. 아무리 구색 맞추기라도 올해 출시된 스마트 위치 중 애플 위치 3가 제일이니까 선정됐겠죠.

 

 

10. 소니 알파 A7R III (Sony Alpha A7R III)

 

마지막 10위는 소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A7R III입니다. 출시된 지 며칠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제품인데, 10개의 제품 중 한 자리를 차지했네요. 2017년을 빛낸 제품이라기 보다, 앞으로 빛낼 제품이라 할 수 있겠죠.

이중 몇 개를 갖고 계시나요? 아니면 몇 개를 살 계획인가요?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