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 투박한 듯 하지만 흥겨움이 가득한 선율. 바로 우클렐레인데요. 개인적으로 우클렐레라면 개인적으로 제이슨 므라즈의 I’m Yours가 떠오릅니다. 사랑을 고백하려는 꽁기꽁기한 가사가 우클렐레 특유의 선율과 너무 잘 어울리는 곡이었죠.

 

꼭 I’m Yours의 인기 때문은 아니었지만 우클렐레가 주목 받았던 적도 있습니다. 무턱대고 우클렐레를 사들인 분들도 많았죠. 다만 기타와는 다른 운지법 등 몇몇 문제 아닌 문제로 방안 한 켠을 장식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런 우클렐레가 있었다면 멋지게 I’m Yours 연주를 성공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 기능을 접목한 우클렐레, Populele입니다.

 

Populele의 외관은 일반 우클렐레와 다를 게 없습니다. 기타를 절반 이하로 줄여놓은 듯한 모습 그대로죠.

 

Populele의 특이점은 핑거보드에 내장된 72개의 LED. 또한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앱이죠. 우클렐레의 정확한 운지법를 앱을 통해 익힐 수 있고, 연주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음악에 맞춰 우클랠레를 연주할 수 있으며, 연주한 음악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스마트 기능을 제외하고 그냥 우클렐레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기능이 추가된 악기의 경우 기존 악기 그대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 Populele는 기존 우클렐레와 동일하게 튕기기만 해도 됩니다.

 

Populele는 지난 2017년 5월에 인디고고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던 제품입니다. 당시 목표액의 16배 이상을 달성했고, 이제 제품으로 출시한 거죠. 가격은 159달러(약 17만7,000원)입니다.

Well you done done me and you bet I felt it~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